UPDATE. 2024-04-25 20:56 (목)
용인청소년, 자원봉사학교에 초대합니다
상태바
용인청소년, 자원봉사학교에 초대합니다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7.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8월17일까지 14회 교육 운영

용인시(시장 김학규)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교육프로그램으로 ‘Let's Go 테마별 열린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수지침 봉사단, 용인의제 21, 용인소방서 등 관내 단체들이 협력해서 각 구청별 교육장소에서 오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약4주간 총14회에 걸쳐 진행된다.

관내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3개구 일부 주민자치센터(처인구 모현면, 기흥구 구성동, 수지구 성복동, 풍덕천2동)와 수지구보건소를 교육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Let's Go 테마별 열린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봉사활동 수요처가 부족해 연간 봉사활동 준수시간을 이수하지 못하거나 방학 중 봉사 수요가 급증하면서 형식적인 일회성 봉사에 그치는 등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여름방학.겨울방학에 상설 운영되고 있다.

올해 교육은 △봉사자 역량강화 프로그램 △청소년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환경사랑 프로그램 등 3가지 분야에 소양교육, 미술치료교실, 리더십.스피치교실, 숲.하천체험교실 등 청소년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 희망자는 18일부터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일정과 교육프로그램은 용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프로그램별 선착순 30명~100명 내외를 접수하며 이수학생에게는 강좌별 3시간의 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수혜 대상자를 이해하는 등 봉사자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많은 청소년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