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부천시, “경기팝스앙상블” 등 전통시장 위한 이벤트 준비
상태바
부천시, “경기팝스앙상블” 등 전통시장 위한 이벤트 준비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9.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공연 등 볼거리 풍성

부천시는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시장 상인은 물론 시장을 찾는 고객 모두가 함께 즐거워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20일에는 부천시 공무원 판타지아樂밴드 무료 순회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오후 7시 소사구 조공시장에서 부천시 공무원들로 구성된 판타지아樂밴드의 흥겨운 노래자랑과 감미로운 섹소폰 연주 등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25일에는 국내최강 퓨전음악 경기문화의전당 경기팝스앙상블 특별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오후 4시 오정구 원종종합시장에서 펼쳐질 본 공연은 매혹적인 전자바이올린의 선율과 파워풀한 리듬으로 새로운 장르의 퓨전음악을 연주하는 경기도립팝스오케스트라 리듬앙상블로 뉴에이지적인 음악을 연주한다. 언제, 어디서나,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시장에 문화 나눔을 실천한다.

특히 전통시장의 큰 장날(세일데이)를 마련하여 매월 2째, 4째주 일요일에 맞추어 일제히 실시된다. 이 행사는 서민경제 및 물가안정에도 기여하고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에게 품목별 5~10% 세일을 실시하여 시장을 더 많이 알리고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을 고객에게 기쁨을 전해준다.

추석에는 특히, 역곡북부시장, 오정재래시장, 원종종합시장, 원미부흥시장 등에서 경품행사, 쿠폰발행, 특가판매, 고객참여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기로 해 서민 물가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지난 13일 기획재정부 물가관계장관회의시 생활경제과 서근필과장은“「추석 차례상 비용 조사」에 의하면 18만 5000원(전통시장) ~ 25만8000원(대형마트)로 전통시장이 더 저렴하게 나왔다”며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공무원은 물론 일반시민들도 전통시장에서 추석선물, 제수용품 등을 구매해 서민경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