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사례관리 업무 설명회 실시
고양시는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시민들과 동 주민센터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업무설명회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고양시무한돌봄센터는 복합적 욕구를 가진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해 왔는데 이번 설명회는 이런 시민들에게 다양한 혜택들이 돌아갈 수 있도록 실무담당자인 고양시 내 39개 주민센터 복지업무 담당자들을 위한 활성화 방안 및 업무절차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추후 복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요청하는 고양시민들은 각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직접적인 상담을 통해 보다 간편한 민관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양시무한돌봄센터와 사례관리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는 8개 복지관이 함께 참석해 민관협력의 통합사례관리를 보다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대응할 수 있는 통합적인 복지전달체계를 강화하여,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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