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월리캠핑호프, 캐릭터브랜드로 스몰비어창업 기회 제공
상태바
월리캠핑호프, 캐릭터브랜드로 스몰비어창업 기회 제공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12.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류 프랜차이즈 창업, 차별화 콘셉트로 성공신화
▲ 지난 3월 SETEC에서 열린 제29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서 유망창업브랜드로 주목받은 월리캠핑호프 (사진=윌리캠핑호프)

월리캠핑호프는 최근 주류 트렌드인 ‘스몰비어’ 형태의 소자본창업상품을 출시한다. 월리캠핑호프는 '월리를 찾아라!'로 3040세대에 익숙한 ‘월리’ 캐릭터 브랜드를 이용해 주류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국내 최초의 캐릭터 주점이다.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모델로써 여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마케팅방식으로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여 예비창업자들과 주류 창업시장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월리캠핑호프는 우선계약을 하는 다섯 개 매장에 대해 매장운영, 인테리어 및 마케팅 지원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특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 전 세계에서 흥행을 일으켰던 월리라는 캐릭터를 앞세웠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고 현재 주류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3,40대에게는 향수와 함께 20대에게는 신선함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가장 핫한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캠핑이라는 소재를 월리와 함께 접목시킴으로써 캠핑에서 느끼는 자유로움과 여유, 따뜻함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잠시나마 힐링이 될 수 있다는 차별점도 유망 창업브랜드로 주목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번 월리캠핑호프의 소자본창업상품은 기존 스몰비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트렌드 상품의 최대 결함이라고 할 수 있는 유행주기를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가 반영된 상품으로, 25년간 쌓아온 유행을 따르면서도 유행을 선도하는 브랜드 관리 비법을 예비 창업주에게 창업설명회를 통해 공개 한다. 창업설명회는 오는 12월 12일 목요일 본사 교육센터에서 개최 한다.(문의 1599-1748, www.campinghof.com)

㈜더드림위드의 월리캠핑호프 관계자는 "개인창업을 준비하던 비용으로 브랜드형 스몰비어를 창업함으로써 단순한 호프창업 이상의 기대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