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김진흥 신임 부지사 “경기북부, 일자리 넘치는 통일한국 중심지로”
상태바
김진흥 신임 부지사 “경기북부, 일자리 넘치는 통일한국 중심지로”
  • 고정자
  • 승인 2017.11.29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진흥 부지사 취임식

김진흥 제16대 신임 경기도 행정부지사가 “경기북부를 일자리 넘치는 안전하고 따뜻한 통일한국의 중심지로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김진흥 심임 행정2부지사는 28일 오전 9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열린 취임행사에서 향후 경기북부 발전에 대한 의지를 밝히고, 본격적인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 김진흥 부지사 취임식

김진흥 부지사는 이날 취임사를 통해 “그간 경기북부는 낙후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이라는 역차별 속에서도 60년이 넘도록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을 감내해왔다”며 “무한한 성장잠재력을 품고 있는 경기북부를 새롭게 변화하는 기회의 땅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부지사는 이를 위해 북부 5대 핵심도로 등 SOC 확충, 북부 테크노벨리 및 고모리에 등 경제·산업기반 구축, 미군 반환공여지의 적극적 개발, 특색 있는 DMZ 관광명소 조성, 버스 준공영제 시행, 일하는 청년 시리즈의 원활한 준비와 추진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김진흥 부지사 취임식

끝으로 공직자들에게는 ‘활력 넘치고 살아 숨 쉬는 공직문화 형성’을 약속하며, 앞으로 발전적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소통하는 열정과 노력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진흥 신임 행정2부지사는 1959년생 화성 출신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1985), 서울대학교 행정학과 석사과정(2005), 서울시립대학교 행정학과 박사과정(2009)을 졸업했다.

1989년 행정고시 33회로 공직생활을 시작한 김진흥 신임 부지사는 경기도를 거쳐 대통령비서실, 경기도 환경국장, 화성시 부시장, 안산시 부시장, 고양시 제1부시장, 성남시 부시장 등을 역임하면서 중앙과 지방행정 경험을 두루 쌓았다.

특히 김 부지사는 청와대, 중앙부처, 경기도 및 시군 등 다양한 곳에서 축적한 풍부한 근무경험과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향후 경기북부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