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세계 4대 겨울축제, 퀘백 윈터 카니발(Quebec Winter Carnival)를 즐기자
상태바
세계 4대 겨울축제, 퀘백 윈터 카니발(Quebec Winter Carnival)를 즐기자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3.01.17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최대의 겨울 축제 퀘백 윈터 카니발(Quebec Winter Canival)로 놀러오세요!!

캐나다는 북미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어 겨울스포츠로 유명한 나라들 중 겨울이 가장 일찍 찾아오고 늦게까지 추위가 계속되어 겨울축제와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는 대표적인 나라이다.

특히 캐나다만의 자연친화적인 개발방식은 자연을 훼손시키지 않고 자연과 인간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겨울은 화려한 축제, 다채로운 겨울스포츠 등으로 다른 계절보다 더 매혹적인 모습으로 전세계의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그 중 세계 최대의 겨울 축제로 손꼽히는 퀘벡 윈터 카니발(Quebec Winter Carnival)이 59회를 맞이해 오는 2월 1일부터 17일까지 캐나다 퀘벡에서 펼쳐진다.

현 캐나다 영토의 일부가 뉴 프랑스라는 이름으로 프랑스 식민지였던 시절, 사순절 (Lent)을 앞두고 거주민들이 먹고 마시며 흥겨운 시간을 보내던 문화가 이어져 시작된 윈터 카니발은 1955년 축제를 통해 이 지역의 겨울 경기 활성화를 기대한 비즈니스맨들에 의해 대규모로 발전했다. 이후 퀘벡 윈터 카니발은 추위와 얼음의 땅으로 여겨지던 퀘벡의 진가를 높이고, 겨울에 더욱 인기있는 관광지로 퀘벡시티를 부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 행사가 처음으로 개최된 1955년에 행사의 마스코트로 등장해 해마다 축제의 제왕으로 군림해 온 본옴(Bonhomme, 불어로 ‘좋은 사람’이란 뜻)은 축제 시작 전 퀘벡시티 시장으로부터 통치권을 상징하는 열쇠를 넘겨받고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얼음궁전에서 윈터 카니발의 상징적인 지휘를 받는다. 본옴과 함께 퀘벡 윈터 카니발의 상징으로 꼽히는 얼음궁전을 만드는데 무려 9천톤의 눈이 소비되며, 두 달이 소요된다.

축제 기간에 펼쳐지는 행사 또한 매우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것은 스노우래프팅, 눈위에서 펼쳐지는 카약 경주, 눈조각 대회, 개썰매, 빙판미니골프, 스케이트, 각종 콘서트, 나이트 퍼레이드, 빙벽타기, 눈마차, 그리고 스노우 배스(Snow Bath).

▲ 영하 20도의 추위 속에서 시원한 눈 샤워를 즐겨요!!
특히 스노우 배스는 미리 신체검사를 받은 남녀노소가 영하 20도의 추위에서 신나게 춤을 추며 눈으로 목욕을 하는 이벤트로 퀘벡 윈터 카니발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로 손꼽힌다.

이 외에도 어린이와 함께 한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대형 풍선 캐릭터 퍼레이드, 축제의 왕, 본옴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차량행진 등 주/야간으로 화려하고 볼거리 많은 퍼레이드가 이어진다.

한편 퀘벡 윈터 카니발은 일본 삿뽀로 축제, 중국 하얼빈 빙설제,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와 함께 세계 4대 겨울 축제로 꼽히고 있으며 2010년에는 중국 하얼빈 빙설제와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와 함께 상호 협력을 꾀하며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도 하였다.

퀘벡 윈터 카니발 관계자들은 한국을 방문하여 2013년 1월 5일, 화천에서 개최된 2~13 세계겨울축제 국제심포지엄에 참가하여 세계겨울축제를 위한 국가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 힘을 더했다. 
 

▲ 세계 4대 겨울 축제 중에 하나인 퀘벡 윈터 카니발은 지난 1월 화천에서 열린 세계겨울축제 국제심포지엄에 참석해 국가간 네트워크 강화에 힘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