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제10회 의왕백운예술제 다채로운 행사 준비
상태바
제10회 의왕백운예술제 다채로운 행사 준비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9.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3~14일, 각종 공연, 아트마켓, 예술체험 등
 

올해로 열 번째를 맞는 의왕 백운예술제는 오는 10월 13일과 14일, 이틀간 갈미한글공원과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시민 한마당 예술축제로 막을 올린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의왕시 축제추진위원회는 4차에 걸친 실무회의와 축제추진위윈회의 심도있는 심의를 거쳐 예년에 비해 다양하고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백운예술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의왕시와 축제사무국에서는 시민들과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연행사와 열린무대, 체험행사, 아트마켓 참가자를 9월7일까지 모집을 하고 있으며 많은 예술동아리들이 참여하여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예술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계원예술대학교 정문주차장에 그림, 공예품, 디자인 소품, 악세사리, 중고악기 등 아트프리마켓을 개최하여 지역 예술인들과 시민들이 즐거운 벼룩시장 체험으로 원하는 예술품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마련할 계획이다.

 
공연 행사 첫날인 13일에 펼쳐지는 개막 공연은 7080밴드를 시작으로 백운예술제를 알리는 개막식에 이어, 퓨전국악 공연, 창작무용공연과 마술 · 유명 초청가수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튿날인 14일은 헤어쇼와 연극공연, 연예공연 등이 펼쳐지며 다양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유명 트로트 가수와 인기아이돌 등을 초청공연하고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불꽃놀이로 예술제의 막을 내린다.

행사장 주변은 문화예술길이 있고 보리밥집 등 먹거리가 풍부하기로도 유명해 먹거리 장터에서는 저렴하고 맛있는 메뉴로 다양한 음식을 마련하여 시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행사기간동안 주변식당에서는 행사장을 찾는 분들에게 ‘보리밥 할인의 날’을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체험 및 화합한마당 행사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기는 예술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