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축제의 계절 가을, 파주의 다양한 문화축제
상태바
축제의 계절 가을, 파주의 다양한 문화축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9.1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읍이 주최하고 파주읍 주민자치위원회와 이장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3회 파주목 봉황축제가 오는 16일 파주읍청사 일원에서 개최된다.

파주읍은 조선시대 파주목 관아가 있던 곳으로서 예로부터 파주의 중심이자 본향(本鄕)인 곳이다. 이러한 유서 깊은 고장에서 개최되는 봉황축제를 통해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정신으로 옛 것을 되살려 오늘의 귀감을 삼고 주민 모두가 함께 하는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이 열릴 전망이다.

이 날 축제는 오전 10시 파주향교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늘의 우리를 있게 한 선현의 정신을 기리고, 파주목사 부임행차 재현을 통해 백성의 삶을 우선 생각했던 목민관의 자세를 되살리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11시 개막식에 이어지는 본행사에서는 주민과 함께 하는 노래자랑을 통해 한바탕 흥겨운 축제의 마당을 갖고, 축하공연으로 조항조, 옥희, 장계현 등이 출연하는 추억의 7080 음악과 스퍼트, 로얄그린 R&B가 출연하는 신세대 음악공연이 어우러지는 흥겨운 무대가 연출되며, 축구공 묘기 세계 기네스기록 보유자인 우희용씨가 특별 초청되어 공연을 펼친다.

이밖에도 페이스페인팅, 추억의 백화점, 자선 나눔장터 등 체험마당 및 볼거리마당과 함께 다양한 먹을거리마당도 펼쳐져 온 가족이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지고, 오후 8시 폐막을 즈음해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마지막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