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9:00 (수)
2012 전국 기숙형고교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상태바
2012 전국 기숙형고교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2.09.1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석 부교육감 “건강 증진과 바른 인성 함양 계기”

전국 기숙형고교의 ‘스포츠’ 축제 <2012 전국 기숙형고교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오는 15일 오전 9시 30분부터 부천시와 광명시에서 펼쳐진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8개 도 600여명의 기숙형고교 학생 및 임원이 참가, 전국 기숙형고교의 친선을 도모하고 화합을 다지게 된다.

종목은 남자 축구와 농구, 여자 배드민턴과 탁구 등 4종목이며, 8개 도교육청 대항전으로 자웅을 겨루지만, 승리보다는 스포츠맨쉽과 배려를 우선하는 바른 인성 함양이 주요 목적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진석 부교육감은 “이번 대회가, 전국 기숙형 고교 학생들이 소속 학교스포츠클럽에 대한 애정을 더욱 두텁게 하고, 건강 증진과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의 장이 되기 바란다”며,

“운동으로 다져진 건강과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더불어 살 줄 아는 글로벌 참 인재’가 되어줄 것”을 당부한다.

<전국 기숙형고교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는 기숙형고교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학교폭력 근절 및 기숙형고교 교육 발전에 기여해왔다.

작년 대회에서 축구는 경남 진해고, 농구는 전북 정읍고, 탁구는 경남 영산고, 배드민턴은 경북 김천여고가 우승을 차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