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20 11:27 (금)
임만균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 「2024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참석하여 정원도시 정책 확대 시사
상태바
임만균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 「2024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참석하여 정원도시 정책 확대 시사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8.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 8. 26.(월) ‘2024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개막식 열려
‘2024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개막식 참석

[서울포커스]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임만균 위원장은 8월 26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에 참석하여 행사의 개최를 축하하며, 코리아가든쇼 정원공모전에 참석한 시민의 수상을 축하하고, 관계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박람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2024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는 정원산업 및 정원문화를 활성화하고자 산림청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공모를 거쳐 개최 지자체가 선정되며 올해는 ‘한강’의 장소성을 주제로 서울특별시가 선정됐다. 행사는 8월 26일부터 10월 8일까지 개최한다.

‘정원산업박람회’는 ‘정원산업전’과 ‘코리아가든쇼’ 공모를 통한 정원조성, 각종 체험 프로그램 및 학술행사인 ‘국제정원심포지엄’, 정원 시설물을 전시공간으로 선보이는 ‘그린인프라 특별전’, 각종 정원 관련 물품을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는 ‘가든센터’,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산림청이 주최했으며, 환경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초석을 다질 ‘정원도시’ 정책을 응원하는 서울특별시의회 서울시의원 및 서울시·중앙정부·기관 각계각층의 관계자가 참석했고, ‘정원도시, 서울’의 메시지 전달을 시작으로 환영사, 축사 순서로 진행됐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임만균 위원장과 이미라 산림청 차장이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임만균 위원장은 “서울시는 정원문화의 중심으로 거듭나기 위해 ‘정원도시 서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서울에서 열린 정원산업박람회에서 시작된 정원문화가 퍼져나가 서울시민 모든 분들이 녹색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에서도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의지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