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20 15:57 (토)
엘 시스테마 선율로 하나된 성북과 베네수엘라
상태바
엘 시스테마 선율로 하나된 성북과 베네수엘라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7.0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네수엘라 엘시스테마 지휘자 프레디 실바(Mr. Freddy Silva) 방한, 협연
“꿈의 오케스트라‘성북’과 함께하는 베네수엘라 독립기념일 콘서트”에서 함께한 성북구-베네수엘라 관계자

[서울포커스] “꿈의 오케스트라‘성북’과 함께하는 베네수엘라 독립기념일 콘서트”가 성료했다.

5일 성북구민회관(서울 성북구 성북로4길 177)에서 진행한 콘서트에는 성북구민,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한 성북구 관계자 그리고 주한 베네수엘라 대사관 관계자 약 30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번 공연은 올해 213번째를 맞이한 베네수엘라 독립기념일과 2025년 한-베네수엘라 수교 6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를 고민하던 주한 베네수엘라 대사관이 꿈의 오케스트라 ‘성북’과 베네수엘라 엘 시스테마 교육가이며 지휘자인 프레디 실바(Mr. Freddy Silva)의 협연을 제안한 것이다.

프레디 실바는 6월 초 방한해 꿈의 오케스트라‘성북’과 연습 일정을 함께했다. 꿈의 오케스트라‘성북’ 단원들은 엘 시스테마의 본고장 베네수엘라와의 음악적 교류를 경험할 수 있어 한 단계 성장한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콘서트 축사를 통해 “베네수엘라 독립기념일 성북과 베네수엘라의 음악적 교류로 콘서트가 진행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이를 계기로 다양한 문화와 교류하고 우호를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서트에 앞서 '꿈의 오케스트라에 스며든 대안예술교육에 대하여'를 주제로 대담회가 진행됐다. 오케스트라 교육이 공동체 예술교육으로 발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EDIA(공평성, 다양성, 포용성, 접근성) 관련 사례도 공유했다. 성북문화재단은 대담회를 재단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