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시, 학교․노인복지관 음수대 정밀 수질검사 결과…먹는물‘적합’
상태바
서울시, 학교․노인복지관 음수대 정밀 수질검사 결과…먹는물‘적합’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11.2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누리집에 정밀 수질검사 결과 자치구별로 확인할 수 있게 공개
아리수 정밀수질검사 포스터

[서울포커스] 서울시는 25개 자치구 학교 및 노인복지관 아리수 음수대에 대한 정밀 수질검사를 한 결과, 모두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매년 25개 자치구의 구청‧학교·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선정해 정밀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서울물연구원은 올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아리수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및 노인복지관의 아리수 음수대 수돗물을 대상으로 자치구별로 1개 지점씩을 선정하여 171개 수질항목에 대해 정밀검사를 실시했다.

171개 검사 항목은 세계보건기구(WHO) 권장 항목 166개보다도 많고, 법정 먹는물 수질기준 60항목 외에도 서울시 자체 감시항목 111항목이 포함된다.

아리수 음수대 수돗물 정밀검사 결과 납, 비소, 니켈 등의 중금속은 물론, 농약류, 미생물, 방사성물질 등의 건강유해영향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필수 영양소이지만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물이나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미네랄은 29~35 ㎎/L 함유돼 있어 시에서 운영하는 ‘건강하고 맛있는 물 가이드라인’ 기준(미네랄 20~100㎎/L)에 충족했다. 또한, 심미적으로 수돗물의 맛을 저해하는 지오스민, 2-MIB 등 맛·냄새물질도 검출되지 않았다.

이번 정밀수질검사 결과는 해당 학교 및 노인복지관에 포스터 형태로 부착해 아리수의 수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누리집에서도 자치구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손정수 서울물연구원장은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는 생산부터 공급까지 전 과정을 과학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그 어떤 물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물”이라며 “앞으로도 정밀검사를 통한 철저한 수질 관리와 투명한 결과 공개로 믿고 마실 수 있는 아리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