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20 11:27 (금)
성북참요양병원-성북구청, '지역사회복지증진사업'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성북참요양병원-성북구청, '지역사회복지증진사업' 업무 협약 체결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11.2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지원 성금 2,750만원 전달
김옥희 의료법인 참예원의료재단 이사장(좌측)과 이승로 성북구청장(우측)

[서울포커스] 지난 11월 15일, 서울 성북구청과 의료법인 참예원의료재단 성북참요양병원이 성북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복지증진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의료법인 참예원의료재단 성북참요양병원은 향후 5년간 성북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2억 7,500만 원(연간 5,500만 원, 연 2회 분할 지원)을 기부할 예정이며, 성북구는 관내 취약계층을 발굴 및 지원한다.

성금은 성북구 기부금 배분 사업인 ‘성북구 나눔네트워크사업’을 통해 성북구 거주 초·중·고 저소득 학생 교육비 지원, 의료취약계층 생활비 지원, 의료취약계층 식사대용 균형영양식 지원, 그 외 성북구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 사업으로 지원된다.

이날, 의료법인 참예원의료재단 성북참요양병원은 성북구에 성금 2,750만 원을 기부, 성북구청은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옥희 의료법인 참예원의료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이웃들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데,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건네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의료법인 참예원의료재단 성북참요양원의 취지에 공감하며 우리 성북구도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