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이새날 서울시의원,“교육현장 민원 대응을 반영한 신입 교직원 연수 프로그램 강화, 비상 상황에 교육 공백 최소화”강조
상태바
이새날 서울시의원,“교육현장 민원 대응을 반영한 신입 교직원 연수 프로그램 강화, 비상 상황에 교육 공백 최소화”강조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8.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교사 사망 및 교원 폭행 사건 교육청 현안 보고’에서 교직원 연수프로그램 강화 및 교육 공백 수습대책 방안 강조
교육위원회 보고 회의

[서울포커스]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7월 27일에 열린 ‘초등교사 사망 및 교원 폭행 사건 교육청 현안 보고’에서 교육현장의 민원 대응을 반영한 신입 교직원 연수프로그램 강화 및 학생의 교육 공백 수습대책 등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강조했다.

이날 보고 회의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비롯해 교육청 교육정책국장 및 관할 지원청 교육장, 학교 교감 등 교육 관계자가 출석해 서이초등학교 교원 사망 사건과 신강초등학교 교원 폭행 사건에 대한 경위 파악 및 대응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 의원은 “이번 사건 대응에서 교육청 재난안전과의 안전총괄 역할이 미흡했다면서, 핫라인 구축 등 비상 상황에서 신속하고 유기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다시 한번 정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유가족 및 동료 교원, 학부모, 학생들에 대한 심리·정서 회복 지원책을 조속히 마련하고 교육 정상화에 정책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건 초기 대응에서 SNS나 커뮤니티 상에서 무분별한 가짜 뉴스가 명예훼손 피해 등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켰다면서 철저한 사실관계 규명과 사건 대처를 통해 불미스러운 추가 피해는 나오지 않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신입 교직원에 대한 소통 강화와 특수 유아교육 분야의 사각지대 해소 방안 마련, 학생들의 교육 공백 해소 등 집행기관과 의회가 시민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듣고 시대를 반영하는 적극적인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