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 입시전문가 설명회…주요 입시변화 및 수시전형 지원 전략 제공

[서울포커스신문] 동작구가 ‘2024학년도 대입을 위한 수시전형 입시설명회’를 오는 10일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동작입시지원센터 주관으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관내 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입시전문가 이영덕 두각학원입시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6월 모의평가! 그 이후를 대비하라!’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4학년도 대입의 전반적인 이해 △대학별 입시전략 분석 △수시 전형별 지원전략 △질의 응답 등으로, 해마다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대비해 효과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석을 원하는 주민은 동작구청 누리집을 통해 6월 9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결과는 문자로 개별 안내한다. 또한, 설명회 당일 현장 참석도 가능하다.
한편 구는 지난 5월 동작입시지원센터를 개소하여 1:1 맞춤형 입시상담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전형별 맞춤형 입시컨설팅, 고교진학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학교밖 청소년까지 본인의 진로를 정하고 준비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구민들이 입시제도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기를 기원한다”며, “동작입시지원센터를 내실있게 운영해 청소년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