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종로구, 부암동·서촌 일대서 도보여행 프로그램 '모던마실' 운영
상태바
종로구, 부암동·서촌 일대서 도보여행 프로그램 '모던마실' 운영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6.05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주의 삶과 문학 따라 걸을까
홍보 이미지

[서울포커스신문] 종로구가 이달부터 오는 7월 9일까지 매주 주말 근대문화예술사를 돌아보는 특별한 도보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윤동주문학관(창의문로 119)이 위치한 부암동, 청운동, 서촌 일대를 고루 탐방하는 '2023 윤동주문학관 근대문화투어 ‘모던마실’'이다.

영원한 청년 시인 윤동주의 삶과 그의 보석 같은 작품들, 그 시절 윤동주와 함께 고민하고 습작했던 종로 문인과 예술가 흔적을 따라 걷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몄다.

프로그램은 ▲동주와 근대 문인 ▲근대 문학과 건축 ▲명사와 걷는 근대 종로 총 세 가지 주제별 세부 코스에 따라 운영한다.

첫 번째 윤동주의 삶과 문학, 근대 도시 종로를 향유하는 ‘동주와 근대 문인’은 짧은 마실, 긴 마실로 나뉘어 진행한다. 바쁜 와중에 잠시 시간 내어 둘러보는 거라면 짧은 마실을, 여유를 갖고 참여하길 원한다면 긴마실을 신청하면 된다.

두 번째 ‘근대 문학과 건축’은 윤동주가 지냈던 하숙집 터와 그 일대 문학 자취를 따라 걷는 문학마실, 100년 전 지어진 근대 건축물과 그곳에 얽힌 문인들의 흔적을 살피는 건축마실로 기획했다.

마지막 세 번째 ‘명사와 걷는 근대 종로’는 문인과 마실, 근대건축 전문가와 마실 두 개로 구분했는데 문인과 마실은 제4회 동주문학상 수상 시인 정현우가, 건축 전문가와 마실은 근대건축을 연구하는 건축가 손염이 함께할 예정이다.

모던마실과 관련해 세부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문화재단 누리집을 참고하면 되고, 참여비는 무료부터 1만원까지 코스별 상이하다. 신청이나 관련 문의는 윤동주문학관을 통해 하면 된다.

한편 내달 31일까지는 ‘모던마실’의 주요 코스 중 한 곳인 무계원(창의문로 5가길 4)에서 '윤동주와 모-던 종로의 시인들' 전시 또한 개최한다. 종로를 중심으로 활동했던 윤동주, 정지용, 이상, 백석 등 여러 문인의 일상과 작품을 조명하고 이 일대가 지닌 역사·문화적 가치를 시민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정문헌 구청장은 “별이 된 시인 윤동주뿐 아니라 근대 예술가들의 자취를 따라 걸으며 그 시절 종로를 느끼고 문화예술사도 배워가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