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9:00 (수)
금천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금천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6.05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지능형도시 실현에 필요한 정책과제사업의 심의·조정 등 구정 자문 역할
금천구청

[서울포커스신문] 금천구는 6월 5일부터 22일까지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의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 지능형도시(스마트시티) △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서비스 △ 빅데이터 △ 인공지능(AI) △ 전자 광고판(디지털 사이니지)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혼합현실(XR) 기술 △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등이다. 각 분야에 학식과 경험, 활동 경력이 풍부한 민간위원 12명을 모집한다.

위원은 지능형도시(스마트시티) 정책의제 개발 및 제안, 심층 토론 추진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활동 동의서와 자격을 증빙하는 서류를 구청 주민안전과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개요, 선발기준, 제출서류 등 신청에 관한 사항은 금천구청 누리집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구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정책사업들에 대한 적정성, 주민 체감성, 기술구현 가능성 등이 구체화 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와 관심 있는 구민을 위원으로 위촉할 것”이라며,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