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금천구, 현장·소통 중심 '현장구청장실 누리집' 운영
상태바
금천구, 현장·소통 중심 '현장구청장실 누리집' 운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6.05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현장·소통 중심 '현장구청장실 누리집' 운영

[서울포커스신문] 금천구는 현장 행정을 추진하고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현장구청장실 누리집’을 운영하고 있다.

금천구청 누리집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세부 메뉴는 △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 △ 건의사항 및 처리결과 △ 현장행정 △ 구청장 직통문자로 구성되어 있다.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은 구정의 주요 문제나 현안 등과 관련해 주제를 선정하고, 구청장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주민과 소통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해 11월부터 기업애로 해소, 청소년 정책, 청소 민원 해결, 교육 명문도시 실현 등을 주제로 현재까지 5회 운영했다. 향후 깨끗한 금천 만들기, 녹지 인프라 확충, 주차 문제 등을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며, 주민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장구청장실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건의사항 및 처리결과’ 코너에서는 수출박람회 개최, 유망 중소기업 해외전시회 지원, 가산디지털단지 내 공개공지 화단 조성 등 주민 건의 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장행정’ 코너에서는 현장중심 업무보고회, 중대재해 예방 현장 점검, 현장 기획순찰, 그리고 지난 5월 9일 개최된 동네방네 행복지킴이 위촉식까지 현장을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는 금천구의 다양한 구정 활동을 엿볼 수 있다.

‘구청장 직통문자’ 코너에는 금천구에 관한 의견, 생활불편 사항 등 무엇이든 문자로 물어볼 수 있는 문자 전용 핸드폰 번호를 안내하고 있다. 금천구는 주민들이 구청장 직통문자를 통해 최대한 성의 있고 구체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금천구는 직통문자로 들어온 ‘전국노래자랑 유치’ 제안 내용을 수렴해 지난 4월 4일 성황리에 전국노래자랑을 개최했다. 또한 ‘저장강박증 어르신의 적치 폐기물’로 인한 민원에 대해서는 자원봉사자 주민 20여 명과 함께 폐기물 대청소를 실시해 주민 불편 사항을 해결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민원 속에 길이 있고, 답이 있고, 정책이 있다”라며, “현장구청장실 누리집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