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성북구보건소, 어르신 청춘소환 프로젝트 건강마당 성료
상태바
성북구보건소, 어르신 청춘소환 프로젝트 건강마당 성료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6.02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200여 명 대상 웃음치료, 금연상담 등 보건 프로그램
성북구 어르신 건강주치의 건강마당 ‘건강찾기 청춘소환 프로젝트, 청바지당’ 진행 모습

[서울포커스신문] 성북구보건소가 지난달 30일 ‘건강주치의 건강마당, 청춘은 바로 지금 당신, 청바지당’을 열고 어르신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성북구 건강주치의 사업 대상자를 비롯한 지역 어르신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성북구는 보건·의료복지 포괄케어서비스인 건강주치의 사업을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권역별로 배정된 방문간호사와 개별 전담주치의가 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구는 2017년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2018년 본격적으로 사업을 가동했다. 지난해에는 관내 의료기관 30개소와 협력을 맺어 더욱 전문적인 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그간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제약이 많았던 어르신들은 이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신체·인지기능 강화 강좌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웃음치료 강좌, 악력측정, 저염간장 만들기, 치매 바로알기, 마음건강 상담, 금연상담, 포토존, 희망나무에 소망적기 등이 진행됐다.

희망나무에는 “우리가족 건강하자”, “손주 승진기원”, “오늘을 즐기고 행복하자”, “나도 청춘이다”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소망이 열려 훈훈함을 자아냈다.

가장 큰 호응을 얻은 웃음치료 강좌에서는 어르신들이 강사의 동작을 따라하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월곡1동 주민 윤00 어르신은 “이렇게 큰소리로 웃어본 게 얼마 만인지 모르겠다.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건강해지고 젊어지는 느낌도 받았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길었던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께서 특히나 힘드셨을것이라 생각한다.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청춘을 소환하고 건강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라면서 “성북구의사회 등과 함께 민관 협력을 강화하여 더욱 내실 있는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