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도봉구, 국내 최초 여름방학 메타코딩 진로교육 'UEFN DREAM CAMP' 열어
상태바
도봉구, 국내 최초 여름방학 메타코딩 진로교육 'UEFN DREAM CAMP' 열어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6.02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대상 15명 모집
메타코딩 진로교육 ‘UEFN DREAM CAMP’ 홍보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가 올여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메타코딩 진로교육 'UEFN DREAM CAMP'를 진행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UEFN 교육은 국내 최초다.

'UEFN DREAM CAMP' 과정은 프로그래밍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해 ‘가상공간 제작자’를 사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세계적인 3D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에서 지난 4월 출시한 ‘UEFN(Unreal Editer for Fortnite,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을 활용해 참여자들에게 쉽게 ‘언리얼엔진’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7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매주 월~금 13:00~17:00로 총 2주간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3D콘텐츠(가상공간) 제작자 진로체험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수업이 100% 영어로 진행되는 만큼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학생을 위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외에도 도봉구는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전국단위 공모전, 컨퍼런스 개최 등 지역 내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단계를 밟아 나가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씨드큐브창동’에서 개관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를 통해 ‘XR콘텐츠개발분야’를 특화영역으로 집중 교육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크리에이터가 생산한 콘텐츠가 수익으로 이어지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창동에 만들 계획”이라며, “블루오션 분야에서 재능을 마음껏 펼쳐볼 수 있는 기회이니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