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도봉구, 내가 바로 우리학교 유해물질 안전지킴이!
상태바
도봉구, 내가 바로 우리학교 유해물질 안전지킴이!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6.02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자운고등학교서 두 차례 교육 진행
도봉구보건소는 지난 5월 12일과 26일 자운고등학교에서 두 차례 청소년 유해물질 안전지킴이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는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지난 5월 12일, 5월 26일 2회에 걸쳐 자운고등학교에서 ‘청소년 유해물질 안전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내 보건 동아리 학생들의 체험형 연계 교육을 고민하는 학교와 청소년 유해물질 안전지킴이 양성으로 마약류 및 유해물질(술, 담배, 고카페인 음료 등)에 대한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을 키워주고자 하는 도봉구보건소,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의 뜻이 모여 마련됐다.

자운고등학교 보건동아리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이틀에 걸쳐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 소속 약사 강사들과 보조요원들의 지도하에 조별 단위로 진행됐다. 학교 외부활동이 아닌 교내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구성됐으며 변경된 입시정책이 반영됐다.

1회차(5월 12일) 교육에서는 ▲실험으로 알아보는 안전한 약 사용 ▲향정신성의약품 등 중독성 유해약물의 위험성(공부잘하는 약, 다이어트약, 수면제, 스테로이드 약물 등) 교육을, 2회차(5월 26일) 교육에서는 ▲핫이슈 토론 관련 교육(카페인과 청소년, 청소년과 불법 마약류, 다이어트약의 실제, 흡연·음주와 건강 등) ▲조별 토론 및 홍보 피켓 만들기 등 소규모 실습 및 토론 위주의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약물 실험이 흥미로웠고 직접 만든 포스터로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면서 뿌듯함을 느꼈다”, “마약류와 유해약물이 생각보다 우리들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알게 돼 놀랐다. 배운 내용을 잊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도봉구보건소는 지난해에도 약학 및 보건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유해물질 안전지킴이 양성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로부터 직업 탐구와 약물오남용 예방 프로그램을 연계한 교육이라며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유해물질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학교들과 협력해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