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성북구 정릉2동 복지사각 발굴 ‘봄봄 캠페인’ 매달 지속적 홍보
상태바
성북구 정릉2동 복지사각 발굴 ‘봄봄 캠페인’ 매달 지속적 홍보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6.01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안전망 구축을 통한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보호 위한 홍보캠페인 월 1회 실시
성북구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매달 ‘봄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성북구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자)가 지난달 31일 복지안전망 구축하고 위기가구 집중 발굴 및 보호를 위해 ‘서로 돌봄, 함께 해봄, 봄봄 캠페인’을 펼쳤다.

“서로 돌봄, 함께 해봄, 봄봄 캠페인”은 작년 9월부터 시작해 올해부터는 월 1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5월은 정릉 교통광장 주변 상가 일대와 서경로 9길~15길에 이르는 주택 밀집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신속한 신고를 당부했다. 물품과 안내문을 직접 전달하고 다양한 복지 서비스에 대한 제도적인 상담과 함께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발굴 지원 사례도 잇따르고 있다. 사례관리와 맞춤형 서비스 상담 및 지원을 통해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연계의 기본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정릉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공동체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더 두텁고 따뜻해진 민관 협력의 시너지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김성자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정릉2동만의 지속적인 봄봄캠페인을 통해 복지위기가구를 찾고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촘촘히 지역 내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명주 정릉2동장은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속적인 봄봄캠페인 활동에 감사드리고 민관협력으로 위기에 처한 대상자에게 실질적이고 폭넓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