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서울시, 글로벌 제약시장 1위 보스턴에서 바이오산업 세일즈…`서울투자청 투자의 밤` 개최
상태바
서울시, 글로벌 제약시장 1위 보스턴에서 바이오산업 세일즈…`서울투자청 투자의 밤`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6.0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바이오 박람회 美 ‘바이오USA’(6.5~8.)에서 서울 기업 10개사 세일즈
인베스트서울 피치 나이트 초청장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가 북미 바이오 산업의 중심지 미국 보스턴(6.5~6.8, 4일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바이오 컨벤션 행사인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23, 이하 바이오 USA)에 참가하여 서울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세일즈에 나선다.

‘바이오USA’는 매년 미국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의료 분야 산업 박람회로, 전 세계 65개국의 8천여 개 기업과 피트너십 구축과 기술 이전, 투자유치 등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의 장이다.

시는 세계적 바이오허브인 ‘보스턴’ 지역의 투자자를 집중적으로 공략해서울 바이오 산업의 경쟁력을 알리고, 동아시아 바이오의료 산업의 투자 거점으로서의 서울의 위상 높이기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서울시 투자유치 전담기구인 서울투자청(Invest Seoul)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울기업의 글로벌 투자유치를 위해 ‘기업 선발’부터 ‘현지 투자자 미팅’ 까지 패키지 지원에 나선다.

올해는 바이오 전문 벤처캐피탈, 미국 현지 바이오 전문가 등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기술혁신성 등을 고려해 선발한 총 10개 기업이 참가한다. 박람회 참여기업은 ▲뉴아인 ▲미토이뮨테라퓨틱스 ▲베르티스 ▲세븐포인트원 ▲앰틱스바이오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온코닉테라퓨틱스 ▲카리스바이오 ▲토닥 ▲하이 등이다.

참여기업 중 뉴아인과 세븐포인트원(대표 이현준),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서울 바이오허브’ 입주·졸업 기업으로 서울시의 바이오 전문 인큐베이팅에서 투자유치까지 다양한 창구를 통해 유망기업의 전 성장과정을 지원받았다.

서울투자청(Invest Seoul)은 바이오 헬스산업 네트워크 1번지로 불리는 보스턴 혁신 바이오클러스터(생명공학 협력단지)의 주축인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CIC)’와 협업해 우리 기업들의 미국 현지 눈높이에 맞춰 혁신기술을 설명하고, 공격적인 투자유치에 나설 수 있도록 촘촘하게 지원한다.

총 5주간에 걸쳐 기업별 맞춤형 현지 전문가 멘토링, 미국 진출 전략 특강, 실전 투자유치(IR)를 위한 피칭 코칭 등 투자유치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밀도있는 컨설팅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바이오USA 참여하는 서울 바이오 유망기업 10개사는 바이오USA 원-온-원 파트너링(One-on-One Partnering, ‘기업-투자자 매칭 플랫폼’) 서비스를 받게 된다. 글로벌 투자가 및 제약사 등과의 실질적인 투자 논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중 하이(HAII)는 바이오USA 행사 중 이목을 끄는 프로그램인 컴퍼니프리젠테이션에 2년 연속 선발됐다. 디지털 치료제 전문기업 하이(HAII)는 잠재 해외 투자자 및 글로벌제약사를 대상으로 파이프라인과 연구개발(R&D) 활동, 투자 목표 등을 소개하게 된다.

또한 미국 현지시간 6월 5일 저녁에는 보스턴 캔달스퀘어에 위치한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CIC)’에서 서울시와 CIC가 협업하여 ‘서울투자청 투자의 밤(Invest Seoul Pitch Night)’ 을 공동 개최한다.

본 행사는 서울 유망 바이오기업 10개사와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바이오, 의료, 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기업, 벤처캐피털(VC)을 포함하여 미국 현지 주요 글로벌 투자자 100여명이 참가한다.

‘서울투자청 투자의 밤’은 ▲ 서울 바이오기업의 투자유치 피칭 ▲ 서울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및 북미 투자 가능성 전략 현지 투자자 패널 토론 ▲ 서울기업-현지 투자가 등과의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된다. 서울 유망 바이오기업과 현지 투자가, 업계 전문가, 핵심 제약사 및 리더들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기회 창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서울투자청(Invest Seoul)은 글로벌 투자자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북미 지역 외에도 다양한 전략 지역 투자자와 서울 유망 바이오 기업과의 지속적 투자 매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매칭 투자가와의 후속 1:1 온라인 화상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기업현황을 지속 공유하는 등 실제 투자유치가 성사될 때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계속한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시는 바이오 창업의 거점인 서울바이오허브를 중심으로 국내 바이오의료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며, “서울기업의 글로벌 투자 유치와 해외 진출에 이어 아시아 바이오의료 산업의 투자거점으로의 서울의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세일즈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