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서대문구, 매장 밖 쓰러진 노인 119에 신고하고 병원비까지 건넨 안경사
상태바
서대문구, 매장 밖 쓰러진 노인 119에 신고하고 병원비까지 건넨 안경사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 충현동의 한 안경원 대표, 매장 밖에 쓰러진 기초수급 노인 도와 귀감
대문구 충현동의 한 안경사가 자신의 매장 밖에 쓰러져 있던 기초수급 홀몸노인을 구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후 건강을 회복한 노인(왼쪽)과 이동완 충현동장(오른쪽)이 김민영 안경사를 방문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어르신, 목숨이 우선입니다”

서대문구는 최근 관내 충현동에서 한 시민이 기초수급 홀몸노인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알려져 주위에 감동을 주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미담의 주인공은 서대문구 충현동에서 안경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민영 씨.

김 씨는 이달 19일 오전 자신의 매장 밖에 쓰러져 있는 노인을 발견하고 곧바로 달려가 의식을 확인하면서 119로 신고했다.

정신을 차린 노인은 “나는 기초생활수급자인데 돈이 없어 병원에 갈 수가 없다”고 말했고 김 씨는 안경원으로 들어가 돈을 챙겨 온 뒤 이를(20만 원) 노인에게 건넸다.

김민영 안경사는 “어르신, 목숨이 우선입니다. 이 돈 안 갚으셔도 되니 치료 먼저 받으세요”라며 입원을 설득했다.

가족 없이 혼자 살고 있던 이 노인은 덕분에 병원 치료를 마치고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할 수 있었다.

미담을 접한 이동완 충현동장은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최근 이 노인과 함께 케이크를 갖고 해당 안경원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노인은 “고마운 분 덕분에 죽을 고비를 넘겨 다시 태어날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하고 “쓰러졌을 때 어느 누구도 관심을 주지 않았는데 달려와 나를 살려준 은인을 만나니 자꾸 눈물이 난다”고 말했다.

김민영 씨는 “생명을 구해야 한다는 마음뿐이었으며 어느 누구라도 똑같이 행동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급박한 위기의 순간에 행동과 나눔으로 어르신의 생명을 구하신 안경사님이 우리 모두에게 이웃 사랑과 생명 존중의 가치를 되새기게 한다”며 감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