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5 18:45 (월)
성북구 월곡2동 반찬 나눔 ‘어르신 영양 챙기세요’
상태바
성북구 월곡2동 반찬 나눔 ‘어르신 영양 챙기세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2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곡2동 자원봉사캠프, 홀몸어르신에게 반찬 전달 및 안부 확인
성북구 월곡2동 반찬 나눔 ‘어르신 영양 챙기세요’

[서울포커스신문] 지난 19일 서울 성북구 월곡2동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반찬 나눔 봉사가 펼쳐졌다. 월곡2동 자원봉사캠프 활동가들은 지역밀착형 사업공간 월곡마루에 모여 준비한 반찬을 배분해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월곡마루에는 조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자원봉사캠프 활동가 2명씩 4개 조로 나눠 각자의 집에서 두부조림, 가지무침, 취나물무침, 잡채 등의 반찬을 준비했다. 홀몸 어르신 20가구에 준비한 반찬과 생수를 전달하고 어르신의 말벗이 되어드리는 시간을 보냈다.

이희자 월곡2동자원봉사캠프장은 “가정의 달 홀몸 어르신께 안부 확인을 위해 전화를 드렸는데 ‘자녀들의 방문이 있었냐?’는 말에 ‘바빠서 못 오지…’라는 어르신의 기운 없는 목소리를 듣고 자원봉사캠프에서 안부 전화뿐만 아니라 매달 어르신에게 건강을 챙겨드리고 정서적 지원을 위해 반찬 나눔을 계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반찬을 받은 어르신 중 한 분은 “아직 점심을 안 먹었는데 반찬을 받고 보니 밥맛이 돋는 것 같다“며 ”바로 상을 차려 식사를 해야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수이 월곡2동장은 반찬을 배분하는 데 참여했으며 “자원봉사캠프에서 이런 활동을 해주셔서 우리 동의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며 감사를 표했다.

월곡2동 자원봉사캠프에서는 매달 셋째 주 금요일을 봉사일로 정하고 어르신들에게 매달 반찬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