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동대문구,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입시설명회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입시설명회 개최!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3.05.2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입시설명회 개최
입시설명회 찾아 인사말 하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서울포커스신문] 동대문구는 대학 입시를 준비 중인 수험생 및 학부모들을 위해 지난 20일 동대문구청 지하 2층 사내아카데미에서 ‘대입전형 및 수시지원전략과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방법’이라는 주제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대입전형 및 수시지원전략’, 2부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방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설명회는 대입 수시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에게 고교 선택 과목 및 비교과 활동,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등에 대한 전략과 학생부종합전형의 실제 평가 방법 등에 대한 현장 실무자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1부 진행을 맡은 보성고등학교(서울시 송파구 소재) 진로진학담당 교사인 배영준 교사는 현장에서의 오랜 진학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선택과목 및 주제탐구 세부특기사항 등 최근 변화한 대입 전형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고, 2부 진행을 맡은 김명옥 입학사정관은 대입 평가자의 입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및 교내활동 관리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수험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강의 후에는 강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동대문교육지원센터의 ‘입시설명회’는 대입전형별 시기에 맞는 주제로 수시 개최된다. 이번에 진행된 5월 설명회는 정확하고 생생한 입학정보의 전달을 위해 대면강의로 진행됐으며 고등학생 및 학부모 약 100명이 참석, 진학에 대한 높은 열정과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2024학년도부터 크게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동대문구는 교육을 핵심 가치로 여기며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급변하는 대입제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이 대입준비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교육지원센터는 정확하고 빠른 진학정보 제공과 1:1 맞춤형 입시 컨설팅을 연중 상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