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도봉구, 세계인의 날·부부의 날 기념 '함께해요 도봉깨비' 행사 개최
상태바
도봉구, 세계인의 날·부부의 날 기념 '함께해요 도봉깨비' 행사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5.18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연령·국적 상관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 마련
‘함께해요 도봉깨비’ 홍보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 도봉구가족센터는 세계인의 날과 부부의 날을 기념해 오는 5월 19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도봉구민회관 일대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함께해요 도봉깨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적, 세대, 성별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신나는 여행 ▲행복한 여행 ▲설레는 여행 ▲꿈꾸는 여행 ▲맛있는 여행 ▲달콤한 여행을 주제로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먼저 ‘신나는 여행’을 위해 도봉구민회관 중정(무대)에서 공연, 개막식,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한다. 공연은 다문화 자조모임이 준비한 무대를 시작으로 지역문화예술단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행복한 여행’을 위해서는 중정에 인조잔디 밭을 조성해 도심 속 피크닉 여행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설레는 여행’을 위해서는 세계 다국적 놀이와 가족 스티커 만들기, 깨비모자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으며 ‘맛있는 여행’으로 중국, 베트남 등 8개국의 다양한 세계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럽쀼agian’라는 주제로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다시금 새길 수 있는 커플사진관 및 커플 캐리커쳐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서로의 다양성을 인정하면서 공감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다문화 가족을 포함한 모두가 도봉구민이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사회 화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