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7 19:40 (금)
조성명 강남구청장, 리버사이드시장에게 친선도시 우호증진 및 부친의 한국전 참전 감사패 전달
상태바
조성명 강남구청장, 리버사이드시장에게 친선도시 우호증진 및 부친의 한국전 참전 감사패 전달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1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조성명 강남구청장에게 패트리시아 락 도슨 리버사이드 시장이 감사패를 전달받고 감격해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1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버사이드시(시장 패트리시아 락 도슨)를 방문해 의미 있는 감사패를 직접 전달했다.

양 도시는 1999년부터 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리버사이드시는 독립운동가인 도산 안창호선생이 처음 미국에 건너가 독립운동의 기틀을 다진 도시다.

지난 5월 1일 락 도슨 시장은 친선도시인 강남구를 방문해, 한국전에 참전한 부친의 이야기를 전하며 한국과의 각별한 인연을 소개했다. 이를 듣고 조성명 구청장은 이번 답방에 한국전쟁의 숨은 영웅인 락 도슨 시장 부친에 대한 감사와 함께 친선도시로서 시장의 기여에 감사패를 준비해 감동을 전달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와 리버사이드 간 우호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신 시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대한민국의 자유수호를 위해 목숨을 걸고 한국전쟁에 참전하셨던 부친께 강남구민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도시의 동반성장을 위해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