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5 18:45 (월)
서울특별시교육청-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특별시교육청-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업무협약 체결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3.05.16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3, 고3 대상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및 초등학생 대상
서울시교육청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교육청은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 송필호)와 학생들의 실질적인 체험 중심 재난안전교육을 위해 5월 16일 오후 3시, 서울시교육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태원 참사 이후 우리 사회에서 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학교에서의 체험 중심 안전교육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아지고 있는 시점이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체험 중심의 실질적인 학생 안전교육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는 행전안전부 및 전국 17개 시·도 및 247개 시·군·구와 협력하여 재난 발생 시 구호 및 민간의 모금과 배분으로 재난 피해자들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는 학생 안전을 위해 필요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학교 안전에 필요한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활용한 컨텐츠 및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여 학교 안전 문화를 조성하는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태원 참사로 조성된 기금으로 서울 중3, 고3 등 학년말 자기계발시기 학생 240학급 6,000명을 대상으로 6월과 12월 학기말 시기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초등학교 1~4학년 640학급 12,800명을 대상으로 화재대피·응급처치·지진체험 등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을 추진한다.

2024년에는 재난안전 체험차량으로 학교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태원참사 당시 전국 최초로 군중밀집지역 안전사고 예방 교육동영상 및 포스터를 개발·보급했으며,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특별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학생들의 안전은 학교 교육의 그 어떤 가치보다 우선 되어야 한다”고 밝히며, “실질적인 체험 중심 재난 안전교육을 통해, 서울 학생 모두가 각종 재난 상황에서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위기 대응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