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강남구 통상촉진단, 세계 최대 시장 미국 공략한다
상태바
강남구 통상촉진단, 세계 최대 시장 미국 공략한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4~23 미국 LA·시카고에 강남구 유망 중소기업 10개사 파견… 현지 수출 상담회, 시장설명회 개최
강남구 통상촉진단, 세계 최대 시장 미국 공략한다

[서울포커스신문]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현지로 ‘통상촉진단’을 파견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직접 이끄는 통상촉진단은 미국으로 가서 코로나19로 주춤했던 무역 물꼬를 틀 계획이다. 참여기업은 관내 화장품·미용기기·생활잡화 분야 유망 중소기업 10개사로 지니더바틀㈜, ㈜에이치피앤씨, ㈜코떼랑, ㈜앤나코스메틱, ㈜나민인터내셔널, ㈜플래티넘브릿지, 라이언뷰티㈜, ㈜비티랩, 그린웨일글로벌㈜, 티곰 등이다.

이들은 15~16일 서부권 최대 도시 LA에서, 18일에는 중서부 중심도시 시카고에서 수출 상담회를 개최하고, 시장동향 설명회 및 시장조사 활동을 진행한다. 이외 유관기관을 방문해 수출입정보, 지원사항 등을 공유하고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교류를 할 계획이다.

구는 통상촉진단에 상담장 및 차량 임차, 바이어 발굴 및 매칭, 통역 지원 등 수출상담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민선8기 첫 통상촉진단의 미국 파견을 계기로 기업들이 수출 판로를 확대해 나가길 바란다”며 “관내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해외 전시회 참가, 기업실무자 교육,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