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성북구 종암동 매주 찾아가는“건강상담의 날”운영
상태바
성북구 종암동 매주 찾아가는“건강상담의 날”운영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5.10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암동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찾아가 보건교육과 건강상담 실시
성북구 종암동 매주 찾아가는“건강상담의 날”운영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성북구 종암동(동장 이기원)이 방문간호 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목요일 ‘건강상담의 날’을 운영한다.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보건교육과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지난 4일 첫 번째 ‘건강상담의 날’을 맞아 종암동 방문간호사가 어르신들이 모인 경로당을 방문해 혈압 및 혈당 측정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신체 스트레칭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약물 중복투약 방지 교육을 통해 올바른 의약 복용법에 대해 알아봤다.

또한 관절염과 만성질환을 겪고 있는 어르신을 중심으로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신체적 질병과 노년기 우울증 등의 정서적인 문제까지 아우르는 맞춤형 교육으로 건강 관리를 통한 행복한 노후생활을 돕고자 한다.

‘건강상담의 날’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스트레칭을 하니 팔과 다리에 힘이 생기고 걸을 때 통증도 덜하다. 나처럼 집에만 있는 노인들이 운동 교실에 참여하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건강교육 받을 수 있어 행복하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기원 종암동장은 “노인인구가 많은 종암동에서 ‘건강상담의 날’을 운영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언제든지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혈압과 혈당 측정,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고 어르신들에게 널리 알려 지속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