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중랑구, 디지털 과의존 예방을 위한 2023 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중랑구, 디지털 과의존 예방을 위한 2023 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5.09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서울장미축제 첫날인 13일 오전, 중랑천 일대에서 걷기대회 개최
디지털 과의존 예방을 위한 2023 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중랑구가 13일 오전 9시, 중랑천 둔치 중화체육공원에서 ‘디지털 과의존 예방을 위한 2023 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를 연다.

이번 걷기대회는 중랑구체육회와 중랑구걷기협회, 스마트쉼문화운동본부의 공동 주최와 중랑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중랑문화재단이 후원으로 마련됐다.

대회는 오전 9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중화체육공원부터 중랑천 일대 장미꽃길 약 3.5km를 걷는 코스다.

특히 이번 걷기대회는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돌아보고 디지털 과의존을 예방하자는 취지를 담은 ‘디지털 과의존 예방활동’이 함께 진행된다. 또 참가자들이 한데 모여 서울장미축제의 BI를 형상화하고, 친환경 축제를 지향하는 서울장미축제의 의미를 담은 ‘Zerose’라는 글자를 만드는 ‘휴먼 에어리얼 아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거주 지역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걷기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하면 된다. 참가자들 1,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아울러 코스를 완주하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도 준비돼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걷기대회는 5월 한 달 중랑구를 아름답게 물들일 서울장미축제의 시작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아름답게 만발한 장미꽃길을 걸으며 건강도 지키고 일상의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4년 만에 대규모로 돌아온 2023 서울장미축제는 5월 13일부터 28일까지 중랑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축제에서는 천만송이 장미가 활짝 피어난 장관은 물론, 장미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 축제 메인 기간인 19일부터 21일까지는 ‘장미전시관’에서 전 세계의 장미와 장미의 역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장윤정, 린 등 인기가수들의 화려한 공연도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