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민병주 서울시의원, “신탁사업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민병주 서울시의원, “신탁사업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탁업계 애로사항 청취 및 현행 정비사업 제도개선사항 등 활성화 방안 논의
신탁사업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위원장 민병주 의원(국민의힘, 중랑4)은 지난 3월 24일, 서울시의회 별관 5층에서 신탁사업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민병주 서울시의원 주관으로, 박석 시의원(국민의힘, 도봉3)과 서울시 주택정책실 간부 그리고 부동산신탁회사, 시공사가 참석하여 정비사업 추진과정에서 신탁사의 활용방안을 논의하고 업계의 애로사항 및 제도개선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토교통부는 작년 8월 발표한 ‘국민 주거안정 실현방안’에서 정비사업 전문성․투명성 강화를 위해 신탁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추진계획을 발표했고,

최근 들어 일부 재개발․재건축사업장에서 조합갈등으로 인해 사업이 장기화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신탁방식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의회에서도 시공자 선정시기를 앞당기는 내용의 조례를 의결하는 등 서울시 내 정비사업이 본격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민병주 시의원은 “조합방식과 신탁방식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만큼 주민들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공공의 역할”이라면서 “속도감 있는 재개발․재건축을 위하여 정비사업의 이해관계자인 주민, 신탁사, 시공사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민병주 의원은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개선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서울시 관계부서와 협의하는 등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