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100세 시대 평생학습 책임지는 송파, 평생학습원 1개소에서 7개소로 대폭 확충!
상태바
100세 시대 평생학습 책임지는 송파, 평생학습원 1개소에서 7개소로 대폭 확충!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3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제공 위해 평생학습원 1개소에서 7개소로 확대 운영
송파구 평생학습원에서 구민들이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서울포커스신문] 송파구가 전 세대가 함께 배우고 공감할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 조성을 위해 송파구 평생학습원을 6개소 추가하여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송파구 평생학습원은 배움의 의지만 있다면 누구에게나 기회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 인문, 예술, 디지털 문해 등 최신 트렌드 분야 교육부터 평생학습 참여 상담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8년 마천동에 3층 규모의 전용 공간을 개원하여 ‘송파구 평생학습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송파구 평생학습원을 확대운영하게 됐다.”며 “기존 ‘송파런’ 학습공간의 주 이용시간대가 오후인 점에 착안하여, 유휴 시간인 오전을 평생학습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추가 개소하는 송파구 평생학습원은 총 6개소다.

세부적으로, ▲잠실 평생학습원(부모‧진학 분야) ▲풍납 평생학습원(인문‧역사 분야) ▲헤드 평생학습원(디지털‧그래픽 분야) ▲위례 평생학습원(문화‧음악 분야) ▲마천 평생학습원(문화‧예술 분야) ▲가락 평생학습원(부모‧예술 분야) 등 6개소이며, 개소 별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세대공감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수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송파런 교육포털 또는 전화 문의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현재 송파런 교육포털에서 2분기 교육 온라인 신청이 진행 중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구민 누구나 소외됨 없이 생활권 내 가까운 거리에서 배우고,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망을 조성하여 교육창달의 도시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