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김태우 강서구청장, 직접 자전거 타고 봄맞이 자전거도로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김태우 강서구청장, 직접 자전거 타고 봄맞이 자전거도로 안전점검 실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3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자전거 이용인구 증가 대비 자전거 동호회원들과 직접 현장 살펴
자전거 동호회원들과 자전거도로 점검에 나선 김태우 강서구청장

[서울포커스신문]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봄철 자전거 이용인구 증가에 대비해 31일 직접 자전거를 타고 자전거도로 점검에 나섰다.

현재 강서구에는 총 85개의 자전거도로가 있고, 일일 따릉이 이용인구가 12,600여 명에 이를 만큼 많은 주민들이 자전거를 애용하고 있다.

특히 봄철을 맞아 자전거 이용자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안전환경도시 강서구 조성에 앞장서 온 김 구청장은 주민들이 불편 없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도록 직접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김 구청장은 자전거 동호회 회원 10여 명과 함께 직접 자전거를 타고 마곡에 있는 자전거도로로 나갔다.

마곡은 한강변 진입이 용이하고 자전거도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서울시에서 따릉이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지역이다.

김 구청장은 동호회원들과 자전거도로를 돌며 노면 균열 및 파손 여부, 안전표시 및 안전시설 점검, 자전거거치대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자전거를 이용하는 주민들을 직접 만나며 안전모 착용 등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알리고, 강서구 주민이면 자동 가입되는 자전거보험을 적극 홍보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자전거도로는 작은 돌멩이 하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직접 도로의 안전상태를 살피고, 주민들에게 자전거보험을 알리기 위해 직접 현장에 나왔다”라며 “주민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할 수 있도록 항상 실무자처럼 현장을 직접 살피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안전환경도시 강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강서구 주민이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되는 자전거보험을 시행하고 있다.

‘강서구민 자전거보험’은 주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도입됐다.

강서구 주민이면 전국 어디에서든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던 중에 일어난 사고 ▲자전거를 운전하지 않고 탑승 중에 일어난 사고 ▲도로 통행 중 다른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자전거 사고로 인한 사망과 후유장애 시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으며, 상해진단위로금은 치료기간(4주~8주 이상)에 따라 20만 원부터 60만 원까지 차등으로 지급되고 6일 이상 입원 시 20만 원의 입원위로금이 추가로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