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6-24 22:14 (월)
금천구,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명사 초청 진로진학 특강 진행
상태바
금천구,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명사 초청 진로진학 특강 진행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3.31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훈 소장의 자기주도 학습전략으로 4월 공부의 꽃을 피우다
금천구에서 진행하는 명사초청 ‘진로진학 특강’ 홍보물

[서울포커스신문] 금천구는 4월 8일 오후 2시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이병훈 교육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학습 원포인트 레슨, 스스로 공부하게 만드는 힘’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병훈 소장은 MBC ‘공부가 머니’ SBS 스페셜 ‘체인지’ 등에 출연하며 자타공인 대한민국 자기주도학습 일타 강사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강의는 학생과 학부모가 같이 들을 수 있으며, 특히 자기주도학습이 필요한 학생을 중심으로 △ 내 아이에게 맞는 학습법 △ 학습 동기 부여 △ 진로진학 전략 수립법 등 학부모들이 학습환경을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금천구는 지난 1월과 2월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 및 게임력 기반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금천구는 4월에 또 하나의 명사 초청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4월 21일 서울대학교 유성호 교수의 진로특강 ‘법의학자의 길, 한 번도 후회한 적 없습니다’가 진행될 예정이다.

진로진학 특강은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1~2월 뿌렸던 자기주도 학습의 씨앗이 4월 꽃피우는 것처럼 시간이 흘러 금천구 청소년들 모두 좋은 열매를 맺길 바란다”라며, “금천구는 항상 청소년들이 열매를 맺기 위한 밑거름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