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23:57 (화)
도봉구, 4차 산업시대 IT 청년인재 양성 위한 '빅데이터 분석 입문과정' 운영
상태바
도봉구, 4차 산업시대 IT 청년인재 양성 위한 '빅데이터 분석 입문과정' 운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31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4월 22일부터 6월 17일까지 7주, 56시간 교육과정 운영
도봉구 빅데이터 분석 입문과정 홍보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가 4차 산업시대 산업 전반에 걸쳐 중요성이 확대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빅데이터 분석 입문과정'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4월 22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창업허브 창동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비전공자도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초 입문과정으로 구성했다.

본 과정은 ▲데이터와 분석도구의 이해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대용량 데이터 분석 실습 ▲데이터 시각화와 분석기법 ▲빅데이터 활용 및 분석 ▲ 개별 프로젝트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며, 7주 56시간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야에 관심있는 도봉구 거주·활동 청년(19세~39세)을 우선 모집하며 4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도봉구 '빅데이터 분석 입문과정'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알림/예산→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디지털 전환의 핵심요소 중 하나인 빅데이터 관련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데이터 기반 기획·서비스·사업개발 관련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의 데이터 직무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도봉구 청년을 기업이 희망하는 미래 혁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