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성동구 평생학습관 2분기 정기강좌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성동구 평생학습관 2분기 정기강좌 수강생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3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0.~5.26.까지 일상에 활력 ‘리추얼 라이프(Ritual Life)’ 나 자신을 위한 학습 운영
성동구 독서당인문아카데미 전경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성동구가 4월 10일부터 5월 26일까지 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에서 진행되는 2분기 정기강좌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정기강좌는 일상으로의 정상적 복귀를 위해 ‘나 자신을 위한 학습 리추얼 라이프(Ritual Life)’를 주제로 최신 분야의 특강을 비롯하여 인문교양·문화예술 등 주민의 관심과 호응이 높은 생활밀착형 강좌를 중심으로 3개 특별강좌를 비롯하여 총 16개 강좌로 구성됐다.

특히 시대의 큰 변화를 이끌고 있는 ‘챗GPT 특강’을 비롯하여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세무지식을 세무사들이 직접 알려주는 '세금 특강', 새봄맞이 집안 분위기를 바꿔줄 '화병꽂이' 등의 다양한 강좌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최신 기술에 대한 기본 지식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마련함으로써 구민이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고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는 좋은 학습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기강좌 수강신청은 오는 4월 3일부터 성동구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성동구민 또는 성동구 소재 직장인이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2분기 정기강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성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및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빠르게 진행되는 시대의 변화를 구민이 주도적으로 학습하여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수준 높고 다양한 학습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