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서울 중구-중구약사회, 손잡았다
상태바
서울 중구-중구약사회, 손잡았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30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중구약사회 28일 업무협약 맺고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협력 약속
약사회와 업무협약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중구가 중구 약사회와 28일 업무협약을 맺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함께 찾는다.

구는 복지부시스템 등 공적 자원만 가지고는 은둔형 위기가구 등을 찾아내는 데 한계가 있다고 보고, 민간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위기가구 발굴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약국은 대체로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질병에 약한 취약계층이 자주 찾는 곳이다. 중구 약사회에 속한 약사 수는 350명, 약국 수는 154곳으로 지역사회에 촘촘한 연결망을 확보하고 있다.

구는 약사회를 복지 위기가구 발굴 인적자원망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하여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약사회의 역할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약사는 건강에 이상이 있어도 장기간 치료를 받지 않거나, 영양 상태가 나빠 보이는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발견하면 구청 또는 동주민센터에 즉시 알리는 역할을 한다. 구는 대상자가 적절한 사회보장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심층 상담과 조사를 이어간다.

김길성 중구청장은“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동참해주신 중구 약사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중구는 부동산, 한국전력공사 등과도 협력을 강화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늦지 않게 찾아내는 등 중구형 사회안전망 체계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