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초구, '민원담당 직원 힐링프로그램' 추진으로 근무환경 개선
상태바
서초구, '민원담당 직원 힐링프로그램' 추진으로 근무환경 개선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2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의 선호도를 반영한 총5개의 프로그램과 감성 체험활동을 통한 마음건강 증진 도모 및 업무 능률 향상
민원담당 직원 힐링 프로그램 배너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서초구은 오는 31일 구청 오케이민원센터·교통행정과, 동주민센터 민원담당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센터에서 ‘2023년도 제1차 민원담당 직원 힐링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일선 현장에서 다양한 민원을 응대하는 민원담당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에 초첨을 맞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이다. 또, 소통하고 공감하는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는 직원들의 평소 관심사를 반영한 작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치유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올해 총 5회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31일에는 하나뿐인 나만의 도마 만들기, 터키 모자이크 램프 만들기, 베이킹(스콘3종), 와인 레슨, 마크라메+플라워 레슨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직원 선호도를 반영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웃음치료 강사의 힐링토크로 자신감을 끌어올려 적극적인 민원 대응을 위한 직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한편 구는 동주민센터 민원담당 직원들에겐 가까운 카페에서 차와 함께 민원 응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힐링 메시지를 담은 1차 힐링쿠폰(*카페음료 쿠폰)을 2월 148명에게 지급했으며, 이후 분기별로 지급할 계획이다.

구청 민원 담당 직원들을 위해서는 오는 7월 OK민원센터 리모델링 시 ‘혼자만의 방’을 설치하여 찬찬히 자신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을 마련하고 고객 대응 역량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대민 업무에 지친 민원담당 직원들의 마음 치유와 재충전의 기반을 마련해 더 나은 친절행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