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강동구, 어린이 보호 위해 불법광고물 근절에 앞장
상태바
강동구, 어린이 보호 위해 불법광고물 근절에 앞장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7일(금), 성내초 등 어린이 통학로 주변 유해광고물 중점 정비
불법광고물 정비

[서울포커스신문] 강동구는 3월 17일, 새 학기를 맞아 옥외광고물협회 자율봉사대와 합동으로 성내초등학교 등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특별정비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어린이 통학로 주변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노후화된 간판, 음란‧퇴폐적인 유해광고물(벽보, 전단), 보행자의 통행에 방해가 되는 현수막, 입간판, 에어라이트 등을 중점적으로 정비했다.

특히, 도보 순찰을 다니며, 어린이 보호구역과 학교 환경위생 정화구역 내 전단지와 벽에 붙은 광고물을 제거하는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정비활동을 펼쳤다.

구는 적발 및 수거한 현수막, 전단 등 불법유동광고물은 즉시 과태료 부과를 하는 한편, 음란 및 퇴폐성 유해광고물의 경우 과태료 부과와 동시에 전화번호 차단 등을 병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그 밖에 주민 통행량이 많은 상가 주변에 선정성 전단지와 현수막을 상습적으로 게시하는 위반자를 찾아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김준오 도시경관과장은 “이번 불법광고물 특별 정비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활기찬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별 정비 후 재발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순찰과 정비로 불법광고물 근절에 앞장 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