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강동구 공식 캐릭터, '움스프렌즈' 추가 지정
상태바
강동구 공식 캐릭터, '움스프렌즈' 추가 지정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29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년 터줏대감‘강동이·강동미’와 뉴 아이콘‘움스프렌즈’로 복수 캐릭터 운영
강동이·강동미

[서울포커스신문] 강동구는 29일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징물에 관한 조례' 공포를 통해 “움스프렌즈”를 구 공식 캐릭터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구는 그동안 친근감이 느껴지는 선사시대 캐릭터 강동이·강동미를 통해 구정을 홍보해왔으나, 2019년부터 서울 암사동 유적 캐릭터로 움스프렌즈가 사용되면서 구 캐릭터 교체에 대한 주민 의견 등이 있었다.

이에 구는 작년 선사문화축제 기간 중 주민의견조사를 실시했다. 신석기 시대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터줏대감 ‘강동이·강동미’는 아동 및 중·장년층에게 높은 선호를 보였고, 서울 암사동 유적을 캐릭터화한 뉴 아이콘 ‘움스프렌즈’는 트렌디한 느낌으로 청년층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를 반영하여 구는 ’강동이·강동미‘와 함께 ’움스프렌즈‘를 구 공식 캐릭터로 추가 지정하는 내용 등으로 조례를 개정하여 29일 공포했다.

구는 이를 계기로 구정 홍보에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새로운 캐릭터 움스프렌즈는 ▲움집에서 태어난 ‘움이’ ▲빗살무늬 토기 ‘빗토’ ▲빗토 속 도토리 ‘토리’ ▲선사시대 멧돼지 ‘코기‘로 구성된 트렌디한 캐릭터로 굿즈(goods) 등으로도 인기가 높아 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강동이·강동미와 함께 캐릭터 이모티콘 파일을 구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강동구 캐릭터 드로잉 이벤트’ 등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동이·강동미’와 ‘움스프렌즈’ 중 선택하여 직접 그린 후 4월 10일까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정영환 홍보과장은 “구 캐릭터를 장기적인 비전을 갖고 관리하여 구정 홍보에 다채롭게 활용하겠다.”며 “앞으로 주변에서 만날 강동구 캐릭터들을 반갑게 맞이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