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송파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최대 500만 원 지원
상태바
송파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최대 500만 원 지원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2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30세대 이상 대상…주민화합, 친환경 실천 등 6개 분야
위례포레샤인_공동체 활성화

[서울포커스신문] 송파구가 주민 간 소통을 늘리고 살기 좋은 주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에 참여할 공동주택 단지를 모집한다.

구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을 통해 공동주택 입주민들이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여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에는 위례포레샤인23단지 ‘여름물놀이 축제’, 송파현대힐스테이트 ‘태극기 게양 캠페인’ 등 총 12개 공동주택 단지에 3천5백만 원을 지원하여 주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위례포레샤인23단지는 서울시 주관 ‘2022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올해 공모사업은 관내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분야는 ▲소통·주민화합 ▲친환경 실천·체험 ▲취미·창업 ▲교육·보육 ▲건강·운동 ▲이웃돕기·사회봉사 6개 분야다.

선정된 단지에는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참여 연수에 따라 자부담률이 10~40% 차등 적용된다.

신청은 오는 4월 7일까지이며 송파구청 주택관리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지원 단지를 최종 선정하며, 커뮤니티 전문가를 통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에 제약이 많아 주민 소통과 화합의 기회가 적었다”며 “올해는 내실 있는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진행해 서로 배려하는 이웃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