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양천구 통장 560명, 심폐소생술 교육 받고 골든타임 지킴이 활동
상태바
양천구 통장 560명, 심폐소생술 교육 받고 골든타임 지킴이 활동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29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동 통장 전원 대상 생활안전체험교육관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24회 실시
지난 20일 개최된 양천구 1회차 통장 안전체험교육 현장

[서울포커스신문] 양천구는 다음 달 21일까지 18개 동 통장 560여 명 전원을 대상으로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통장 안전체험 교육’을 양천생활안전체험교육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각종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지역사회에서 헌신 · 봉사하는 통장을 대상으로 재난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처음 마련됐다.

교육은 양천생활안전체험교육관을 활용해 4월 21일까지 총 24회차에 걸쳐 실시된다. 1급 응급구조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강사 3명이 ▲심폐소생술(CPR) 체험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 응급처치법 ▲소화기 활용한 화재진압 방법 ▲연기 탈출 ▲완강기 사용법 등의 교육을 2시간 동안 진행하며, 교육을 수료한 통장에게는 이수증이 발급된다.

한편 구는 올해부터 양천생활안전체험교육관의 심폐소생술 교육 횟수를 500회로 늘려 수강인원을 확대하고, 스마트 마네킹과 심폐소생술 레이싱 게임을 도입해 수강생의 교육 몰입도를 높이는 등 안전 인프라 확충에 주력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현장 최일선에서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수행하시는 통장님들이 이번 안전체험 교육을 통해 생활 속 응급상황 발생 시 든든한 골든타임 지킴이 역할을 해주시리라 믿는다”면서 “앞으로도 통장님들의 활동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