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마포구 '탄소제로·그린도시' 주제 그림작품 공모
상태바
마포구 '탄소제로·그린도시' 주제 그림작품 공모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03.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 지역 내 초·중등학생 및 동연령대 대상
2023년 환경보전그림그리기 공모전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마포구는 제28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하기 위해 ‘환경보전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내가 꿈꾸는 탄소제로 마포, 그린도시 마포’를 주제로 진행하며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채화, 포스터, 컷 만화 등 그림 작품으로 표현하면 된다.

마포구 소재 초·중학교 학생 및 마포구에 거주하는 동(同)연령대 청소년(만7세~만15세)이면 1인 1작품에 한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21일까지, 마포구 맑은환경과(마포구청 10층)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5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 수여와 수상작품 전시, 작품집 발간의 특전을 부여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 누리집 또는 마포구 맑은환경과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강수 구청장은 “오늘 우리가 가꾼 환경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간다” 며 “학생들의 순수하고 창의적인 그림들로 환경 보전의 중요성이 구민들 마음 깊숙이 전달되어 탄소제로 마포를 향해 모두 함께 나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탄소제로는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이산화탄소의 순배출량을 영(0)을 만드는 것을 의미하며, 마포구는 이러한 탄소제로 환경을 위하여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보급 지원사업’, ‘마포 노을에코캠프’ 등 다양한 환경보전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