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관악구, 청소년들 진로 진학 고민 돕는다. 1:1 고입·대입 입시상담실 운영
상태바
관악구, 청소년들 진로 진학 고민 돕는다. 1:1 고입·대입 입시상담실 운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1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반기 등 시기별, 고입·대입 수시 등 전형별 맞춤형 상담 실시
지난해 생활기록부 관리를 위해 진행한 특강

[서울포커스신문] 관악구가 고입 대입을 준비하는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입시상담실을 운영해 입시컨설팅과 일일 입시정보를 제공한다.

상담은 상반기 3월~4월, 고입·대입수시 7월~8월, 하반기 9월~11월, 대입정시 12월 등 시기별로 전문가가 실시하며 토요일 오프라인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입시상담 이외에도 카카오톡 채팅방 ‘관악진로입시상담실’을 운영, 약 7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학별 입시요강과 학종정보, 입시뉴스 등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일반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변화된 대입 제도에 맞춘 ▲대입전형별 전략특강 ▲고교생활 생기부 완성특강 ▲고교특성별 고입특강 등 다양한 학습·진로 · 입시특강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올해 바뀌는 대입 전형과 2022 교육과정 개정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정확하고 빠른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원하는 진로로 진학하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상담 예약이나 자세한 문의는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블로그나 전화 또는 관악구청 교육지원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