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관악구, 위기청소년 문신 제거 등 다각적 지원...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 돕는다
상태바
관악구, 위기청소년 문신 제거 등 다각적 지원...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 돕는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16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신제거 지원‘클린핸즈’사업,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지원 등 청소년에게 실질적 도움
사례관리사와 상담하는 청소년

[서울포커스신문] 관악구가 위기청소년들의 건겅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구에서 추진하는 ‘위기청소년 클린핸즈’, 청소년 문신제거 지원사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는 충동적으로 문신을 새기고 후회하는 청소년에게 관내 의원과 협약을 체결, 문신 제거 시술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위기청소년 클린핸즈’ 지원 대상은 만 24세 이하 중위소득 100% 이내의 청소년으로 3월 28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부모가 없거나 부모로부터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중위소득 100% 이내 가구의 청소년들에게 ‘청소년특별지원’을 실시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생활지원 월 65만 원 이하, 학업지원 월 30만 원 이하, 법률지원 연 350만 원 이하 등 8개 항목으로 이 중 가장 필요한 항목 1개를 지원한다. 신청은 3월 31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구는 뿐만 아니라 지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사례관리를 실시해 청소년들의 정서적 심리적 안정도 돕는다.

이외에도 구는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차상위계층 이상 가구의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저소득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월 1만 3천 원, 최대 7만 8천 원의 보건위생물품 구입용 바우처포인트를 상·하반기에 일괄 지급해 여성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도 챙기고 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은 미래세대의 주역이다. 청소년이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얻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도와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문화속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