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은평구, 청년 창업 '새싹점포' 입점 청년 모집
상태바
은평구, 청년 창업 '새싹점포' 입점 청년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16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3곳 모집…보증금, 임차료(50%), 인테리어 비용 일부, 창업 교육 등 혜택
은평구 청년 창업점포 모집

[서울포커스신문] 은평구는 청년 창업의 도전을 돕는 새싹점포에 입점할 청년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싹점포'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돕기 위해 은평구가 마련한 창업 공간이다. 입점 시 보증금은 전액 지원되며, 12개월간 임차료의 50% 지원, 인테리어 공사비 일부 지원, 행사 및 박람회 참가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모집 규모는 총 3곳으로 집합 형태의 ‘청년식당’(은평로9길 13, 1층) 1곳과 청년들의 창업 기회 확대를 위해 신규로 조성할 ‘롯데몰 은평점’ 내 2곳이다.

롯데몰 은평점은 요식업을 제외한 업종에 제한이 없어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을 가진 다양한 청년들이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원 대상은 열정 있고 개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만 19~39세 은평구 청년이다. 신규사업자 등록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구 홈페이지 공고 게시글을 참고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구청 사회적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울청년센터 은평 오랑에서 창업 교육을 이수하고 오는 31일까지 최종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우리 지역을 이끌어 갈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유망한 청년들이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이 지역에 안착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