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23:57 (화)
성북구·서경대 함께하는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대비반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성북구·서경대 함께하는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대비반 수강생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16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뷰티 전문 인재 양성하는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네일아트반’ 운영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성북구가 K-뷰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서경대학교와 손잡고 운영하는 뷰티아카데미에서 네일아트반 수강생을 4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성북구와 서경대학교가 함께하는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네일아트반’은 4월 26일부터 8주간 진행되며, 국내 최대 규모의 K-뷰티 인프라를 보유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과 협력 운영해 관련 분야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성북구는 이번 아카데미에서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 취득을 대비한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을 무료로 제공한다. 뷰티서비스 분야로 진로를 설정한 청년들이 기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서경대학교의 뷰티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 내 뷰티업체와도 채용 연결고리가 형성되도록 지속적인 멘토링과 사후관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참여 신청은 온라인으로 받고 있으며, 성북구에 거주하거나 성북구 소재의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만 19세~39세 청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홈페이지의 모집강좌란을 확인하면 된다.

성북구는 이번 아카데미 외에도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취‧창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한다. 각 사업 정보는 성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들이 뷰티서비스 분야에서 취·창업 경쟁력을 갖추고 미용인의 꿈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내 대학과 손잡고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여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