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열병합발전소 부지 이전 최선 다할 것”
상태바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열병합발전소 부지 이전 최선 다할 것”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구청장,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 정기총회’ 참석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15일(수)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 정기총회에 참석해 환경 보호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서울포커스신문]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15일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 정기총회에 참석해 환경 보호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오후 2시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더베뉴지서울 2층에서 열린 정기총회에는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해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 선상규 이사장, 연합회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정기총회는 1부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환경 보호 유공자 표창장 수여, 김태우 구청장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2022년도 사업 결산과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가 이뤄졌다.

김태우 구청장은 ”강서구의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헌신해 주신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구에서도 방화건폐장 이전과 열병합발전소 부지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구청장은 취임 5개월 만에 서울시, 김포시와 방화건폐장 이전 협약을 맺으며, 지난 25년 동안 지지부진했던 ‘방화건폐장 이전’에 불씨를 지폈다.

또한, 이후 두 달 뒤에는 방화건폐장 9개 모든 업체와 ‘방화건폐장 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강서구의 숙원사업인 ‘방화건폐장 이전’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